2017년 4월 5일 수요일

자산관리, 재물조사 솔루션 무엇을 도입해야 하나?

1. 자산관리 솔루션과 재물조사 솔루션의 차이점
   - 자산관리 솔루션 :
        유형고정 자산의 등재 부터 불용(폐기) 까지 모든 과정의 업무를 전산화 하여 운영
        할 수 있도록 구성 되어 있는 솔루션을 말한다.
        자산등재, 변동관리(부서이관, 위치변경, 사용자변경, 상태변경), 재물조사,
        감가상각, 불용관리, 각종현황 등의 업무로 구성된다.
   - 재물조사 솔루션
        자동인식 라벨(바코드라벨,RFID Tag)이 재물에 부착되어 있는 경우 부착된 라벨을
        모바일 장비를 활용 하여 능률적으로 조사 할 수 있는 솔루션을 말한다.
        재물조사계획, 재물조사, 재물조사확인, 재물조사결산 등의 업무로 구성된다.

2. 솔루션 도입 기준
   - 자산관리 솔루션
        대학교, 회사, 기관 등의 메인 시스템(ERP, MIS, 종합정보시스템)에  자산관리 관련
        업무가 포함 되어 있지 않거나 기능적으로 미약하여 활용이 불가능 할 때 도입을
        검토 한다.
   - 재물조사 솔루션
        종합정보시스템, ERP, MIS 등의 메인 시스템에서 자산관리 관련 업무가 포함되어
        있고 업무에 활용 하고 있는 경우 재물조사 솔루션 도입을 검토한다.
        단) 재물에 바코드 또는 RFID Tag가 부착 되어 있지 않을 경우 기초 조사가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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